본문 바로가기
오늘도 즐거운 일이 가득할거예요

경제신문_칼럼

[경제주스] 한국경제신문 - 아마존과 쿠팡 인력, 유가 마이너스, 분양가상한제 연기, 재계발 임대비율, 금통위 위원, 광역교통비전 2030

아침에 마시는 건강하고 올바른 경제칼럼 경제주스를 시작합니다.

딱딱하고 어려운 경제신문을 쉽게 분석해 드립니다.

매일매일 한국의 경제신문이 보여주는 단방향의 읽기가 아닌 다양한 시점으로 보는 힘을 길러주는 칼럼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을 메인으로 하여 매일매일 경제신문의 주요 이슈를 브리핑해 드립니다.

 

출퇴근 하루 10분만 투자하세요. 

한국경제뉴스를 보는 힘이 생깁니다.

 

2020년 4월 22일 한국경제신문 브리핑 시작합니다.

 

 

 

<<한국경제신문 : 마음 놓고 사람 뽑는 아마존과 쿠팡>>

1. 아마존과 쿠팡의 인력채용에 관한 뉴스입니다. 이 이슈는 국가, 기업, 노동자 3자간의 신뢰와 사회적 문화에 기반한다고 봅니다. 미국 노동시장은 해고가 자유로운 반면 국가에서 지원하는 실업급여가 튼튼하다고 보여집니다. 가장 근본은 사회적 문화에 따른 차이라고 여겨집니다. 중요한 사실은 앞으로는 이런 노동시장도 미국과 같은 형태로 변화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존 기성세대와 Z세대의 문화는 다르기 때문입니다.

4월 14일 자 신문 참고(미국 해고 관련 기사)
https://yesgoyesgo.tistory.com/49
 

경제주스 (경제뉴스) 칼럼 - 실업급여 수급자 60만명, 채안펀드 가동 한파, 언택트, 총선 후, 한국경제신문

아침에 마시는 건강하고 올바른 경제칼럼 경제주스를 시작합니다. 딱딱하고 어려운 경제신문을 쉽게 분석해 드립니다. 매일매일 한국의 경제신문이 보여주는 단방향의 읽기가 아닌 다양한 시점으로 보는 힘을 길러..

yesgoyesgo.tistory.com

 

 

 

<<한국경제신문 : 아시아나 항공에 1조 7,000억 지원>>

2. 두산중공업과 아시아나항공에 지원한다는 기사입니다. 조만간 대한항공에 대한 지원도 이어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한국경제신문 : 국제유가>>

3. WTI 5월물 국제유가 관련 기사입니다. -37.63 유가인 것은 사실이나 여러 가지 상황이 발생해서 나타난 '가격 왜곡'현상이라고 합니다. 헤드라인 기사만 보면 안 되고 왜? 이런 현상이 발생을 했는지 전체적인 기사 내용을 파악해야 합니다.

 

 

<<한국경제신문 : 분양가 상한제 3개월 더 연기 >>

4. 민간택지 정비사업의 분양가 상한제 유예기간이 3개월 연장된다고 합니다.

 

 

<<한국경제신문 : 종부세 강화 방안 처리 불투명 >>

5. 종합부동산세의 인상 관련 개정안이 20대 국회 통과가 불투명하다고 합니다. 과연 어떻게 될까요?

 

 

<<한국경제신문 : 신임 금융통화위원회>>

6. 기준금리와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에 새로운 4명의 위원이 21일 자로 취임을 했습니다. 총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파와 비둘기파의 성향으로 나누어집니다. 5월에 열리는 금통위에서는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때 위원들의 성향(매파, 비둘기파)이 드러날 것입니다.

 

 

<<한국경제신문 : 삼성전자 6억 화소 이미지센서 도전>>

7. 이미지센서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일본 소니에 이어 세계시장 2위입니다.

 

 

<<한국경제신문 : 한남, 성수 비상>>

8. 재계발 임대 비율은 항상 이슈입니다. 원주민 입장에서는 여러 가지 이슈로 인하여 임대비율을 높이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서울시 입장에서는 높이고 싶어 합니다. 중요한 점은 서울은 공급이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은 가격 상승으로 연결이 됩니다.

 

 

<<한국경제신문 : 청량리역 수도권 광역 교통허브>>

9. GTX-B, GTX-C 교차하는 청량리입니다. 청량리는 과거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엄청난 도시로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광역교통 2030'을 눈여겨봐야 합니다. 2030년까지의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국가의 교통망을 운영함에 있어서 미리 계획을 만들어 놓고 그 안에서 움직이기 때문이죠.

https://www.molit.go.kr/metro/main.jsp
 

국토교통부 - 광역교통비전 2030

대도시권 광역교통망 철도 중심으로 재편 2030년까지 철도망 2배로 확충 - 향후 10년간 대도시권 광역교통 정책 방향을 담은 「광역교통 2030」 선포-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위원장 최기주)는 10월 31일 10시30분 세종문화회관에서 ‘광역교통 2030’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광역교통 2030’은 앞으로 10년간 대도시권 광역교통의 정책 방향과 광역교통의 미래모습을 제시하는 기본구상으로, “광역거점간 통행시간 30분대로

www.molit.go.kr

 

<<한국경제신문, 비타민 경제뉴스, 비타민 경제주스, 다음 검색창에서 경제주스를 검색하세요.>>

 

 

아침에 마시는 경제주스

건강하고 올바른

경제칼럼

비타민 경제주스가 함께 합니다.

 

좋아요 와 구독 및 대글은 감사합니다. ^^

반응형